Loading...
만드는 사람들 2018-05-13T20:48:53+00:00

https://www.bloter.net

<블로터>는 기술과 사회, 문화를 다루는 인터넷 미디어입니다. ‘웹2.0’이 인터넷 주류로 부상하던 2006년 9월 창간했습니다. ‘1인 미디어’와 ‘참여·개방·공유’ 흐름에 발맞춰 블로거(Blogger)의 전문성과 리포터(Reporter)의 현장 취재력을 결합한 새로운 온라인 미디어를 만들고자 ‘블로터’(Bloter)로 출범했습니다.

<블로터>는 IT와 인터넷, 통신 등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산업과 사회, 문화에 초점을 둡니다. 창간 후 10년 넘도록 자본에 타협하지 않고 뚝심 있게 정보기술 사회의 가치와 위협을 균형 있게 취재·보도해 왔습니다. <블로터>는 국내 언론사 최초로 개방형 저작권 규약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reative Commons License, CCL)를 도입했습니다. 상업 용도로 쓰지 않고 내용을 임의로 수정하지 않는 한, <블로터> 기사는 출처만 밝히면 누구나 따로 허락받지 않고 자유롭게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블로터>는 오픈소스의 개방과 공유 정신을 지지합니다. <블로터>는 오픈소스 콘텐츠 관리 도구(CMS)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제작됐습니다. 유연한 블로그 플랫폼 위에서 다양한 미디어 실험을 지속해 왔습니다. <블로터> 주요 기사는 다양한 온라인 공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주요 포털 뉴스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뉴스 앱과 제휴를 맺고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청년 저널리스트의 꿈을 지원하고자 구글코리아와 함께 ‘넥스트 저널리즘 스쿨’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미디어 문법을 배우고 실천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응원합니다.

http://mediati.kr

메디아티는 비엔터테인먼트 분야 미디어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 기업입니다. 메디아티는 닷페이스, 긱블, 쥐픽처스, 디에디트, 코리아엑스포제, 왈, 더파크 등 2016년 9월부터 2018년 5월까지 총 13개의 팀에 투자하였고, 매년 10개 팀 투자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디어 스타트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 메디아티는 육성 프로그램으로서 비즈니스 트랙 뿐 아니라 콘텐츠 트랙을 운영하면서 미디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디아티는 미디어 액셀러레이터로서 아직까지 정의되지 않은 길을 걷고 있고 따라서 미디어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데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경험하고 있고, 이를 성찰하면서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http://www.google.co.kr

구글코리아는 글로벌 IT 기업 구글의 한국법인입니다. 2007년 한국에 설립한 뒤, 국내 정보기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014년부터 구글코리아는 <블로터>와 함께 국내 청년 디지털 저널리스트를 지원하는 ‘넥스트 저널리즘 스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구글 뉴스랩 펠로우십’, 미디어 해커톤 ‘서울 에디터스 랩’ 등 올바른 디지털 저널리즘 모색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국내 주요 미디어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습니다.